특별기획

언노운 북 페스티벌은 오랜 시간 책방 문화를 만들어온 지역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책방 너머의 이야기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특별 기획 프로그램과 만나보세요.

 ----line----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

 

✓ 2025. 11. 1 - 11. 2
✓ 집현전 2F
✓ 11:00 - 17:00

헌책방 레지던시는 헌책방에 머무르며 지역으로부터 낯선 영감을 얻고 내 안에 있는 이야기를 표현하는 체류형 창작 프로그램입니다. 언노운 북 페스티벌 기간 동안 제주에서 온 창작팀 ‘작은배’는 인천에서 가장 오래된 헌책방인 ‘집현전’ 2층에 머무르며, 방문객을 맞이하는 특별한 시간을 갖습니다. 헌책방에서 생활하며 창작을 펼치는 크리에이터를 만나보세요.

프로그램 ➊ 소신과 강단의 팝업 책방

✓ 일시 : 11. 1(토) - 11. 2(일) 11:00 - 17:00

작은배에서 만든 책과 굿즈를 소개하는 팝업 책방입니다. 작은배는 읽을수록 ‘나를 이해하고 표현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책을 만듭니다. 집현전 2층에서 자유롭게 구경해 보세요.


  •  단행본 2종   : "가족에 대한 작은 진실 모음집", "속도제한"
  •  진(Zine) 7종   : "강민석의 개똥 시리즈"(3종), 미니 진 시리즈 3종, "공익광고협의회는 없어져야 한다 "
  •  굿즈   : 강소팟 스티커 

프로그램 ➋ 창작 워크숍: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웹페이지 만들기

✓ 일시 : 11. 1 (토) 14:30 – 16:30

✓ 비용 : 20,000원

AI와 협업하여 짧은 시간 내에 개인의 이야기를 담은 웹페이지를 제작·발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웹 개발 경험이 없어도 노트북만 지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➌ 100인 100문 100답 팟캐스트 녹음하기

✓ 일시: 11. 2 (일) 11:00 - 17:00 

참여자가 스스로 마음을 움직이는 질문을 선택하고, 그 질문에 대한 답을 목소리로 기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녹음된 내용은 작은배가 운영하는 팟캐스트 ‘강소팟’의 에피소드로 제작·발행될 예정입니다.

 ----line---- 

창작자 소개

제주에서 온 독립 창작 그룹, 작은배
Small, independent, and spirited.
자기이해와 자기표현 방법을 탐구하고 실천하는 사람들.

작은배는 두 명의 독립 창작자, 강단과 소신이 제주에서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모임, 워크숍, 팟캐스트, 출판 등 형식에 경계를 두지 않고 자유롭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은배는 자기이해와 자기표현을 거창한 창작 행위가 아니라, 삶을 살아내는 방식 그 자체로 봅니다. 먹고 살길을 고민하는 독립 창작자, 바쁜 생활 중에 취미를 이어가는 회사원, 취향을 담아 작은 가게를 채우는 자영업자, 원하는 삶을 위해 오랜 터전을 떠난 이주민,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공부를 추구하는 독학자. 우리는 이 모두를 ‘작은배’라고 부르며, 작은배를 위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작은배는 ‘나를 이해하고 표현하고 싶다’는 충동을 북돋는 친구이자, 새로운 시도를 함께하는 동료입니다.

jagunbae.com

@jagunbae


내가 책을 만들면서 안 하고 싶은 것

  • 작은배 강단 - '내 책이 정말 쓸모 있을까?' 의심하기
  • 작은배 소신 - 거대 유통사에 전적으로 의존하기

 ----line---- 

헌책방 소개

헌책방 소개
 
 

집현전
사진가가 이어받아 운영하는 인천에서 가장 오래된 헌책방

'사진공간 배다리'를 운영하던 사진가, 이상봉 관장님이 이어 받아 운영하고 계신 헌책방입니다. 원래 집현전을 운영하시던 故오태운·한봉인 어르신 부부께서는 이상봉 관장님께 책방을 맡아달라 부탁하셨다고 해요. 인천에서 가장 오래된 헌책방이자, 문화 공간으로 가꿔 나가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