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일과 삶에는 더 많은 실험과 상상이 필요하다"

패치워크는 누구나 자기만의 방식과 속도로 살아가는 사회를 꿈꾸는 콘텐츠 기획사입니다. 

Our Works


나만의 방식으로 일과 삶을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영감을 제안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콘텐츠


일과 삶에 색다른 관점과 인사이트를 더할 수 있는 전시, 토크, 페스티벌, 굿즈 등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공간


스튜디오, 편집숍, 카페 등의 문화공간 운영을 통해 주체적인 기획을 위한 영감과 시간, 경험을 제공합니다.

교육


나만의 방식으로 창의적인 삶을 만들어 갈 수 있게 돕는 워크숍, 컨퍼런스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PATCHWORK BAEDARI


패치워크는 인천의 원도심인 동인천 배다리 지역의 지역성과 이야기, 고유의 정서를 재해석한 공간을 통해

일과 삶에 대한 주체적인 관점과 태도를 환기하고 정리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요하고 다정한 동네,

배다리를 소개합니다

패치워크가 있는 동인천 배다리는, 헌책방과 문구점, 100년의 세월을 품은 오래된 건물들이 남아 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동네입니다. 개항기에는 외국인들에게 밀려난 조선인들이 모여 살며 독립운동을 펼쳤던 지역이었고, 최근에는 마을을 관통하는 산업도로 건설을 주민들의 힘으로 막은 주체적인 동네이기도 합니다. 


얼핏 보기에는 조용한 동네 같지만 많은 문화예술인들이 사랑하는 동네이자 10년째 마을을 무대로 연극제가 펼쳐지기도 하고, 50년 동안 운영한 헌책방 '아벨서점'을 중심으로 책의 문화를 만들어온 기획자들의 동네이기도 합니다. 이 동네에서 우리는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를 지키는 힘, 나에게 중요한 것을 기획으로 펼쳐 나가는 집중력을 배웠어요. 패치워크에 방문하신다면, 안과 밖을 오가며 지역을 함께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